컴퓨터수리

윈도우 운영 체제가 갑자기 멈췄을 때 해결 방법

목차

1단계: 안전 모드로 재부팅하기

윈도우가 갑자기 멈춘 경우,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안전 모드로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최소한의 드라이버와 프로그램만 실행되므로, 문제를 일으킨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부팅 중에 F8 키를 여러 번 눌러 안전 모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2단계: 시스템 복원 수행하기

안전 모드에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부팅한 후,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은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가 문제를 일으켰을 때 유용합니다. 제어판을 열고 ‘복구’를 선택한 다음,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3단계: 바이러스 및 맬웨어 검사하기

안전 모드나 정상 모드에서 컴퓨터가 부팅되면, 바이러스 및 맬웨어 검사를 수행해야 합니다. 감염이 시스템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검사를 실행하고, 발견된 위협을 제거합니다.

4단계: 시스템 파일 검사하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되었을 수 있으므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sfc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 검사를 수행합니다. 이 과정은 윈도우의 핵심 파일을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복구합니다.

5단계: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재설치

문제가 지속되면, 드라이버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해야 합니다. 장치 관리자를 통해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하고, 제조사 웹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6단계: 윈도우 업데이트 확인 및 설치

윈도우 업데이트는 시스템의 안정성과 보안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단계: 하드웨어 문제 진단하기

위의 단계들을 모두 수행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등 주요 컴포넌트의 상태를 검사해보세요. 문제가 발견되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수리하세요.

Alex Park

Alex Park

About Author

15년 경력 컴잘러

컴통뉴욕은 컴맹을 위한 정보공유 사이트입니다. 컴맹이라면 커뮤니티에 참여하셔서 학습하시고 컴잘알로 거듭나세요! 화이팅!

사이트 링크

구독하셔서 다양한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

매주 업데이트 되는 최신 정보가 구독하시는 분들께 전달됩니다.

ComtongNY  @2024. All Rights Reserved.

Available for Amazon Prime